본문 바로가기

sunnyworks/WebDesign

2019 웹디자인 트렌드

2018년 웹디자인의 트렌드는

'미니멀리즘', '크고 굵은 타이포그래피', '색동감 있는 색상'이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2019년에는 과연 어떠한 트렌드들이 웹디자인계를 이끌어 나갈지 알아보겠습니다!

속도

한 조사에 따르면 사용자의 50%는 사이트 클릭할 때 2초 이내에 로드 되어야하며, 3초 이상 걸리면 그 사이트를 이탈 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아무리 디자인적으로 뛰어난 사이트라 하더라도 사이즈가 너무 커서 로딩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되면 아무도 그 사이트를 방문하려고 하질 않는다는 의미인데요.

따라서 웹 디자인에서 프로세스 중 속도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웹디자이너는 사이트가 좋은 것으로 보이고 디자인적으로 눈에 띄는 것으로만 변화시키는데 의존하지 말고, 빠른 속도도 중요한 요소가 되어야 합니다.

모바일 우선

2015년 이후부터는 전 세계적으로 PC검색보다 모바일 검색비중이 훨씬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구글이 가장 먼저 모바일사이트에 집중을 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지금은 모바일 중심 디자인이 트렌드가 되는 것은 당연시 되었으며, 많은 사이트들이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사이트를 디자인 하는 것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인 결과는 무엇보다 가장 많이 검색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기의 웹사이트 사용경험을 향상시키는 것 입니다. 이러한 디자인 트렌드는 모바일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앞으로 오랜 시간 동안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단일 페이지 디자인

[ 이미지 출처: https://thedesignproject.co/ ]

스피드와 미니멀리즘은 2019년 웹디자인에 관해 이야기 할 때 반복적으로 떠오르는 트렌드이기 때문에 페이지 없는 디자인이라고도 하는 단일페이지 디자인이 2019 웹디자인 트렌드가 된 주된 이유입니다.

단일 페이지란 여러 서비스나 카테고리 대신 단 한 페이지만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모두 슬라이드 계층 구조 아래에 깔끔하게 정렬 되어 있습니다. 빠르고 쉽게 정리된 사이트는 모바일에서 선호되고 있습니다. 또한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단순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또한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일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한계점도 있기 때문에 긴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트렌드가 되지는 못하겠지만, 2019년까지해서는 계속해서 인기를 끌 전망으로 보여집니다.

영상 배경

빠른 로딩과 플랫 디자인 트랜드에도 불구하고, 영상 배경은 2019년에도 여전히 인기있는 웹디자인 트렌드로 인기를 끌 예정입니다. 동영상이 사이트를 너무 크고 느리게 만들것이라고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영상은 텍스트나 이미지보다 훨씬 매력적으로 다가가기 때문에 흥미롭게도 영상 배경이 전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고 동영상이 백그라운드에서 재생되면 동영상이 주목을 받기 때문에 계속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메시지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사용자의 주의를 끌기위해 복잡한 메시지를 설명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웹사이트에 영상배경을 넣을 때는 길이가 짧고 음소거에 고품질의 느낌을 주는 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브랜딩에 도움이 됩니다.

마이크로 애니메이션

웹디자인에서 눈에 띄는 2019 추세는 마이크로 애니메이션 입니다.

마이크로 애니메이션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탐색할 때 직관적이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커서를 위로 움직일때 버튼의 색상을 변경하거나, 버튼을 클릭할때 확장되는 것 같은 작은 애니메이션을 말합니다. 비록 작은 애니메이션이지만 적절하게 활용하면 웹페이지에서 시각적 계층구조가 만들어지면서 웹사이트를 보다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챗봇 / 기계학습

지난 몇년동안 챗봇과 상호작용하고 소통하는 것이 보편화 되고 있습니다.한국에서도 여러 기업에서 웹사이트에 챗봇영역을 두고 상용화하고 있는데요~

챗봇 및 기계학습은 대부분의 상담기능 및 대화 기능이 내재된 사이트에서 사용자와 원활하게 상호작용을하고 우수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챗봇은 또한 잠재고객과 실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술들로 인해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서비스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sunnyworks > Web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UI/UX 디자인 트랜드  (0) 2019.03.17
Top Web Design Trends for 2019  (0) 2019.03.17